wow,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인간 종족을 고를시 스톰윈드 진영으로 시작하게 된다.
그런데 거물급 수장이 지키는 다른 종족의 진영과는 달리 스톰윈드의 국왕은 행방불명으로,
왕국에 가보면 꼬마 안두인 린이 대신 왕 자리에 앉혀있고 대영주 폴바르와 여군주 카트리나가 섭정을 하고 있는 것을 볼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여군주 카트리나 프레스톨의 정체는 데스윙의 딸 오닉시아로서.
사실 오닉시아 퀘가 와우에 업데이트 되기 전에도 애드온을 보면 실제 종족이 용족으로 표시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블리자드 치밀하다.)
이렇듯 스톰윈드는 머리부터 썩어들어가고 있으며 모험자인 인간 플레이어는 그런 스톰윈드 왕국의 해결사 노릇을 하게 되는 것이다.

이후 실종된 사신 퀘등 국왕의 소재를 추적해나가는 듯 했으나
결국 이 퀘스트는 칼림도어에서 끊기게 되고.
이후 긴 세월동안 국왕의 소재는 오리무중이었다.
알카트리즈 섬에서 npc가 발견되었으나 말도 걸어지지 않고 아무런 반응도 없는 오브젝트로만 존재했다.

그런데 최근 이 엔피시가 삭제되었다.
그리고 국왕의 생존이 확인되었다!
마사가 전에 소개한바있는 워크래프트 공인 카툰.
그 주인공인 기억상실 인간 남자가 바로 스톰윈드 국왕인 바리안 린이었던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꽤나 젊구만?
암튼 현재 카툰내에서 선더퓨리를 손에 넣고 드래곤도 하나 때려잡은 바리안 린.
아니, 대체 쪼렙 데피아즈 단한테 어떻게 당한거냐?!?!
Posted by 마사
l